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교육지원청,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 전문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8-07 12:38

7일 의령교육지원청은 의령 화정면 나루체험마을에서 '2017 여름방학 학교급식 관게자 연수'를 시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경상남도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래)은 7일과 8일 이틀간 화정면에 위치한 나루체험마을에서 학교급식 관계자 81명을 대상으로 '2017.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청렴연수 및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수는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HACCP 기록?위생 관리, 클린 급식운영을 위한 청렴 연수,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 조리 실습(찹쌀떡, 떡 샌드위치, 쌀잼, 삼색약식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의령군농업기술센터 지원ㆍ협조로 진행된 쌀 가공식품 활용 조리 실습을 통해 우리 쌀에 대한 이해 증진과 줄어드는 쌀 소비에 대한 학교 급식에서 쌀 소비 촉진 방안 마련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연수는 관내 단설유치원, 전 급식학교, 직속기관에서 근무하는 영양(교)사, 급식업무담당자, 조리사, 조리실무사가 직급에 관계없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업무를 공유하고?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고 있다.

이학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재충전의 기회와 더불어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현안 문제들이 있을 경우 지금처럼 상호 협력ㆍ소통하여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