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신규 국가산단 지정 연구 착수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08-09 09:11

울산시청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가 기존 주력산업의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할 신규 국가산업단지를 추가 지정받기 위해 타당성 연구에 나섰다.

울산시는 국토교통부가 국가산업단지를 추가로 지정하기 위한 검토 용역을 추진함에 따라 국가산업단지 지정 건의를 위한 자체 타당성 연구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9개 시·도에 10곳의 신규 국가산단 조성 사업이 ‘국정과제 지역공약’에 반영됨에 따라 후보지 선정을 위한 외부용역이 추진중이다.
 
국가산단은 전국에 총 42곳이 지정돼 있으며, 이번에 국토부가 추진 중인 연구용역은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와 혁신 창업국가를 조성하고 융복합을 통한 기술개발을 주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연구 내용은 ▲4차 산업혁명시대 울산의 미래산업 전략 분석 ▲산업별(자동차, 바이오) 산업입지 수요분석 ▲국가산단 후보지 도출 및 개발여건 분석 등이다.

울산시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토부에 국가산단 추가 지정 건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현 울산시 산업입지과장은 “이미 대통령 선거기간부터 자율주행차 등 지능형 미래자동차와 관련된 전장부품산업과 게놈기반 바이오 메디컬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대통령과 여당에 적극 건의해 왔다”며 “울산시 숙원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