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특강 '경제관 팡팡' 교실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8-20 12:01

카드게임, 보드게임 놀이 통한 학습, 어려운 경제개념 쉽게 이해
지난 18일 포항시 드림스타트가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 '경제관 팡팡' 교실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 '경제관 팡팡' 교실을 통해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금융경제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도전! 금융탐험대'와 '도전! 기업탐험대'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우리 동네 금융회사와 금융상품, 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카드게임, 보드게임 등 놀이를 통한 학습으로 아동들이 어려운 경제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금융경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금융기관이나 기업 이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우리 동네에 이런 회사들이 있고, 우리의 생활과도 관련이 많다니 새롭고 놀랍다"며 "금융기관이나 기업의 회장님 사무실을 방문해 보고 싶다"며 호기심 어린 바람을 전했다.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사업기관이다.

권태흠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배워 바람직하고 건전한 소비습관을 가진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