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국민대통합 '영호남 문화대축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9-01 17:35

3일까지 대구 수성못에서 열려...
1일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영호남 화합과 상생발전 및 국민대통합을 위한 영호남 문화대축전이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1일부터 오는 3일까지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영호남 화합과 상생발전 및 국민대통합을 위한 영호남 문화대축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1일 상화동산에서 열린 개막식 행사는 100인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영호남의 화합과 상생, 대축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 고산농악보존회 길놀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날 열린 축전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영호남의 자치단체장과 시.도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들과 대구시민들이 함께 했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 영호남 문화예술공연, 레크리에이션 한마당, 농특산물 천원경매, 청소년 공연 등 문화행사를 진행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가 펼쳐졌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경북과 전남이 공동으로 상생장터 홍보관을 개설해 양 도의 대표 농특산물을 전시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014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해 2015년 대구 두류공원, 지난해 광주 광주천에 이어 올해 네번째 열렸다.

문화행사를 통해 양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지역 간 문화협력, 인적교류 등을 통한 영호남 화합과 상생의 초석을 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김관용 지사는 "영호남은 지방분권개헌과 상생발전의 중심에 있다"며 "영호남이 함께하는 문화대축전과 직거래장터를 통해 양 지역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