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내달 13일까지 규제 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9-03 13:12

경북도는 도민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한 규제와 소기업·소상공인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해 '2017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40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시.군 홈페이지에서 공모 서식을 받아 도 홈페이지, 등기우편, 전자우편 또는 시군 규제개혁담당부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국민 생활 밀접형 규제개혁 과제로 출산, 육아, 취업 등 연령에 따라 겪는 애로사항인 생애주기 분야,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인 생활불편 분야, 창업 활성화, 기업 활동 등 저해 규제인 소기업·소상공인 분야로 총 3개 분야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실무심사위원회, 2차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 과제를 선정해 오는 12월 도지사 표창과 함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과제는 도 해당부서 검토를 거쳐 소관 중앙부처와 규제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식품접객업 및 반찬류 즉석판매 제조 가공업 공동조리장 사용 제안은 도시락류에 한정돼 있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의 조리장 공동사용을 반찬류까지 확대해 달라는 내용으로 이 제안은 중앙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련 규정 개선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안병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로 더 많은 생활 속 불편 규제들이 발굴 개선돼 발전하는 경북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