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민들, “가족과 함께 안전수칙 익혀요!”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09-14 13:40

울산시, 16일 ‘제17회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행사’ 진행
울산시 생활안전체험센터에서 한 가족이 지진대비 훈련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출처=울산시 홍보블로그 울산누리)

최근 잇따른 지진 발생 등 그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울산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14일 울산시에 따르면 ‘제17회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행사’가 오는 16일 오전 9시30분부터 울산대공원 내 교통안전공원에서 열린다.
 
울산안전생활시민실천연합(대표 박동옥, 오효선)이 주관하고 울산시, 울산교육청, 안전보건공단 울산지사 등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학생을 둔 150가족 500여명이 가족 단위로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가스·전기 안전체험, 자전거 안전교육, 물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음주고글체험 등 생활 속 안전 수칙들을 몸에 익힌다.

투명우산 그림그리기, 냅킨아트, 안전글짓기, 무료건강검진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곽병주 울산시 안전정책과장은 “최근 잦은 지진 발생 등으로 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다”며 “참가 가족 모두가 안전을 생활화 해 안심할 수 있는 울산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