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7-09-17 11:56

지난 15일 경북도청 정보화교육센터에서 2017년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가 열렸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경북도내 시.군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을 겨루는 2017년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경북도청 정보화교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에서 우수 정보지식인으로 선발된 공무원 85여명이 참가했고 참가자들은 선의의 경쟁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정보지식인 대회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정보지식공무원을 양성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IT시대에 창의적 디지털 인재를 발굴해 수요자 맞춤 전자정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대회는 시군 공무원과 사전 회의를 통해 요즘 중요시 되는 개인정보보안과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의 활용 등 현실에 맞는 내용으로 평가해 지난 대회와 차별화 했다.

평가내용은 컴퓨터 관리 및 보안, 사무능력 활용, 정보 수집 및 분석 등을 묻는 객관식 30문항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문제해결과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주관식 3문항으로 이뤄졌다.

대회결과는 내달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과 개인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한편 지난해는 예천군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우수상은 영천시와 영주시, 장려상은 상주시, 봉화군, 칠곡군이 차지했다.

박성수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무원들이 4차산업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행정 역량개발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