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수혜 대학생 간담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9-22 15:48

21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장학금 수혜자 간담회가 열려 안양옥 이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21일 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장학금 수혜자 간담회를 열고 국가장학금 정책의 기획과 개선방향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대학교, 광주대학교, 삼육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전국 권역별 대학의 국가장학생 29명과 안양옥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담당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안양옥 이사장은 새 정부 정책에 따라 대학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한 국가장학금 사업 및 학자금대출 이자부담 완화 사업과 대학생들의 주거복지를 위한 지역참여형 연합기숙사 건립 사업 추진 내용 등을 대학생들과 공유했다.

이날 참석한 국가장학생들은 특히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중소기업취업연계 장학제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고 개선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안양옥 이사장은 "실 수요자인 학생들의 의견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으며, 향후에도 정례적으로 대학생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