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제21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0-12 18:15

어르신 공경하고 섬기는 마음 되새기는 시간
이강덕 시장이 이용희 100세 어르신께 청려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12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주요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어르신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향토청년회(회장 손일호)주관으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지역사회로 하여금 웃어른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새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리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경로효친과 효 사상을 범시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축하공연과 노인복지기여자 및 단체, 노인복지기여공무원 등 27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노인사회문제로 대두된 빈곤, 고독, 소외, 치매, 무시, 학대, 무위를 퇴치하는 정책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00세 어르신, 대한노인회 포항시 부지회장, 봉사자, 근면 어르신, 노인일자리 참여 고령어르신 등이 참여한 세족식에서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섬김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었다.

축하행사로는 신중년사관학교 합창단, 할매할배의 날을 홍보하기 위한 상대무지개어린이집 원생들의 공연과, 노인복지회관 취미클럽인 요요공연예술단의 라인댄스, 밸리댄스 및 민요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어르신은 사회의 보호를 받는 대상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주체"라며 "우리가 이렇게 풍요로운 생활을 하는 것도 과거 어르신들의 노고 덕분으로 그 분들의 경험과 지혜를 배우고 어르신들을 공경해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경로우대 풍토가 더욱 더 조성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