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의료분쟁 무료 상담실’ 운영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7-10-16 12:57

19일 오후 2~5시 진행…전화 예약후 상담 가능
울산시 의료분쟁 무료 상담 홍보 이미지.(사진출처=울산시 홍보블로그 울산누리)

울산시가 의료사고를 겪은 시민의 어려움을 덜고 늘어나는 의료분쟁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17년 하반기 의료분쟁 무료 상담실’을 운영한다.

16일 울산시에 따르면 무료 상담실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울산시청 구관 3층 회의실에 설치돼 운영된다.

이번 상담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으로 가는 불편을 해소하고 의료사고로 고통 받고 있거나 의료분쟁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시민과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분쟁에 따른 비용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상담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전문상담원 2명이 의료사고 상담과 의료분쟁 조정·중재 신청 접수 등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무료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울산시 식의약안전과(052-229-3551)로 전화 신청하고, 상담 당일 의료사고와 관련된 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홍식 울산시 식의약안전과장은 “의료분쟁 과정에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중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고충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앞으로도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과 협의해 무료 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