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안 이화마을공원서 제5회 행복한 국화향기 나눔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7-10-20 09:00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개최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국화향기 나눔전 행사 모습 (사진제공=태안군청)

충남 태안군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원북면 반계리 이화마을공원에서 '제5회 행복한 국화향기 나눔전'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원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서부발전(주) 태안화력발전본부 및 태안해안국립공원 원북분소 등이 후원하는 국화향기 나눔전은 지역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행사로 치러진다.

이번 행사는 ‘함께해요! 행복해요!’라는 주제 아래 원북면의 거리와 태안군을 나타내는 대형 지도를 제작, 원북면의 24개 마을과 태안군 8개 읍·면의 ‘화합과 참여’를 이미지화해 선보인다.

또한 원북면 국화동호회 회원들이 1년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분재작품 등 다양한 국화꽃이 전시되며 자전거로 생산한 전기로 팝콘 만들기, 활쏘기, 옛 농기구 체험, 국화 석고조형물 만들기, 소원 바람개비 접기, 가족문패 만들기, 가훈 써주기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연다.

이밖에도 원이중학교 음악캠프, 원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면민 노래자랑 대회 등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군 관계자는 “원북면은 신두사구와 두웅습지 등 천혜의 자연자원과 더불어 갈두천 커뮤니티센터, 매화둠벙 체험마을 등 다양한 체험자원을 보유한 아름다운 곳”이라며 “면민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해 큰 의미가 있는 이번 주민자치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