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10-24 00:51

인천가현중학교 학생 100명 참여
지난 20일 인천 가현중학교 학생들이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스마트전자과에서 전자부품을 직접 납땜해 진동형 청소로봇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가 최근 인천가현중학교 3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대학 안내를 받은 후 학과로 이동해 실습장 견학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 활동은 깜박이는 진동형 청소로봇 제작(스마트전자과), 머그컵 인쇄 제작(인쇄디자인과), 3D프린터를 활용한 열쇠고리 제작(신제품개발과) 등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술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전자·인쇄·제품디자인 분야의 직업체험을 하는 기회를 가졌고 재참여 의사가 90%가 넘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한국폴리텍대학에서 대해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익환 교학처장은 “이번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진로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지난 20일 인천 가현중학교 학생들이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신제품개발과에서 3D프린터를 이용해 가공할 열쇠고리를 직접 설계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다양한 활동과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함으로써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미래의 자원인 학생들이 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9개 학과에서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는 스마트전자, 인쇄디자인, 신제품개발과를 포함해 총 9개 학과에서 국비로 운영되는 1년제 전문기술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