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풀무원,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CDP' 특별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송고시간 2017-10-27 17:16

(사진 출처 = 풀무원)

풀무원은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한국위원회가 개최한 ‘기후변화·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후변화 대응’ 부문과 ‘물 경영’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식품기업으로는 풀무원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
 
CDP는 각 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에 대한 환경이슈 대응,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공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자 기관명이다.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비영리기관으로서 기업의 환경 경영을 평가해 매년 등급을 발표한다. 또한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중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가장 권위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출처 = 풀무원)

CDP 평가는 총 4단계로 ‘리더십(Leadership) A’, ‘경영(Management) B’, ‘인식(Awareness) C’, ‘공개(Disclosure) D’로 단계가 올라갈수록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책임 있게 관리한다고 볼 수 있다.
 
풀무원은 올해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 처음 참여하며 ‘리더십 A-‘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기후변화를 중요한 이슈로 인식해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도입하는 등 자발적으로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있다.
 
풀무원기술원 백석인 사무국장은 “CDP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높은 등급을 받게 되면서 그간 기업 차원에서 노력해왔던 지속가능한 경영을 검증 받았다”며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기업으로서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절감, 물 사용 절감, 신재생에너지 사용 등 환경경영을 적극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