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군, 제 1회 땅끝아이사랑축제‘아이 웃음소리 가득’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0-28 17:18

“합계출산율 5년 연속 1위”온 군민이 함께 축하해요
해남군은 합계출산율 5년 연속 전국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출산친화적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제1회 땅끝아이사랑축제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해남군청)

전남 해남군은 지난 27일 합계출산율 5년연속 전국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출산친화적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제1회 땅끝아이사랑축제를 개최했다.

임산부를 비롯해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출산수기 · 사진 공모전 시상, 다둥이 가족 시상 등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군민광장 일원에서 어린이 공연과 놀이마당 운영, 풍선공예, 붕어빵 시식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행사가 열려 가족단위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아기물품 바꿔쓰기 장터, 작명 및 가훈써주기, 임산부 체험, 유모차 살균 서비스 등도 실시돼 많은 군민들이 해남군의 출산장려시책을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해남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출산장려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 선진적인 출산장려시책을 시행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6년 합계 출산율 2.42명으로 5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저 출산 극복의 우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