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포항시민 희망메시지 릴레이 출발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1-06 17:51

29개 읍면동에서 아파트, 학교, 상가 등 시민대상 여론수렴 대장정
6일 포항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민 희망메시지 릴레이 출발식'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간부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민 희망메시지 릴레이 출발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53만 포항시민과 함께 행복하고 살기 좋은 포항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희망 메시지 함을 통해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 기울여 시민 참여를 통한 사회 혁신, 복지, 일자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희망메시지 릴레이는 지난달 25일부터 운영, 이달 말까지 각 읍면동 아파트, 학교, 기업체, 상가,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시민들의 민원.정책제안 등 가감 없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29개 읍면동의 전체 의견을 수합.분석해 시 정책 플랫폼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강덕 시장은 "정부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시민들이 주체가 되고 그 바탕속에 모든 정책 등 운영방향이 결정되고 있다"며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서 이번 포항시민 희망메시지 릴레이는 미래 포항의 밑그림이 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