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농촌일손돕기 ‘총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1-08 14:17

20일까지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추진
7일 오전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안면을 비롯해 칠서·칠북·여항면의 단감 재배 농가를 찾아 단감 수확작업을 돕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수확기 영농철을 맞아 농촌 노동력 감소와 고령화 등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농촌일손돕기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과·소 직원 150여명은 7일 오전 함안면을 비롯해 칠서·칠북·여항면의 단감 재배 농가를 찾아 수확작업을 도왔다.

이날 김 권한대행은 작황과 영농기 일손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농촌일손 돕기를 통해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0일부터 시작한 이번 일손돕기는 공무원, 농협, 군인, 경찰, 기업체 등과 협력해 펼치는 범 군민 농촌일손돕기 운동으로 고령·장애·부녀자·독거농가, 과수·채소 등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 중이다.

군은 현재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 농협 등에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설치·운영 중이며, 군 실·과·소 및 읍·면에서는 부서별 1일 일손돕기 봉사활동으로 많은 일손이 필요한 단감과 곶감 감 따기를 비롯해 국화꽃·콩·벼 수확 등을 돕고 있다.

농촌일손돕기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는 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담당(055-580-4451) 또는 읍·면 산업담당 일손돕기 알선창구에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