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역예술가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1-09 15:23

함안문화예술회관서 '예술정거장 기획전'
8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 ‘예술정거장 기획전’ 오픈식에 참석한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 등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경남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예술정거장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8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 오픈식은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 곽세훈 군의회 부의장, 이강섭 한국예총 함안지회장, 참여 작가와 가족, 지역예술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 작가소개, 인사말, 축사, 테이프 커팅, 작품감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 권한대행은 “이번 작품전이 문화예술의 고장 함안의 이름을 널리 알리면서 군민들의 예술 심리를 자극하고 정서를 함양해 삶을 윤택하게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술인 여러분들의 창작활동에 아름다운 함안의 문화를 더 많이 접목한 향토색 짙은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이 많이 탄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12월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한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2017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군민들에게 새로운 문화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아동들에게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경남을 무대로 활동해온 경상남도와 함안 미술협회 회원 중 선별된 작가 19명의 서양화·한국화·공예분야의 작품 30여 점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오물딱 조물딱’이 마련돼, 미취학 아동과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 창작 공작 놀이 수업을 1일 2회 오전 10시, 11시 두 차례 진행한다.

입장료는 무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055-580-3608, 3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