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동대, 러시아 극동연방대학교와 학술교류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0:47

9일 장순흥 한동대 총장(오른쪽)이 러시아 극동연방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9일 러시아 극동연방대학교(총장 대행 아니시모프)와 학술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성균관대에서 열린 제5차 한·러 총장 포럼 중에 개최한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이택동 한동대 교수, 극동연방대학교 아니시모프 총장 대행, 코셸 부총장이 참석했다.

두 대학은 학생과 교수 교환, 공동 연구와 공동 콘퍼런스 추진, 공동 문화프로그램 운영, 학술정보 교류 등을 약속했다.

장순흥 총장은 "한동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화 교육뿐만 아니라 기업가 정신과 창업 교육, 융·복합 교육 등으로 4차 산업 혁명에 따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러시아의 우수한 극동연방대와 한국학 및 다양한 학제 간 협력을 통해 상호 교류를 시작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니시모프 총장 대행은 "이번 협약 체결이 본격적인 양교 교류의 시작점이 돼 양교의 장점을 잘 활용하는 협력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극동연방대는 지난 1899년 블라디보스토크에 설립된 학생 수 2만3000명 규모의 사립대학이며 글로벌 대학으로 세계 최초의 한국학 단과대학을 출범하는 등 한·러 관계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에 힘쓰는 대학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