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중소기업체 대상 고용지원제도 현장 설명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1-10 16:58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이 ‘중소기업체 대상 고용지원제도 현장 설명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10일 오후 3시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노동부 창원지청과 공동 주관으로 ‘중소기업체 대상 고용지원제도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창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최순심 기업지원팀장이 강사로 나서 일과 가정 양립·임금피크제·청년고용 지원 등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일자리 시책사업 설명을 비롯해 경남도와 군의 일자리 시책, 연계사업 등을 주요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손영지 강사로부터 취업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실업급여 관련 사업 등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시책 설명이 있어 참석자들의 열띤 관심 속에 진행됐다.

군에 따르면,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지역 내 소재하고 있지 않아 관내 기업인들이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시책 사업들을 손쉽게 알아보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날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관내 기업들이 다양한 고용지원시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고용노동부와 적극 협력해 일자리 창출 정책을 선도하는 자치단체로 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