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선린대, 안경광학과 제7회 학술제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11-12 18:26

지난 10일 선린대 안경광학과 학술제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선린대학교)

선린대학교(총장 변효철) 안경광학과는 지난 10일 제7회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다양한 주제 발표로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 행사 '시각관리 인재양성을 위한 학술경진대회'에서는 손 선풍기 사용이 안구 건조증에 미치는 영향과 눈의 생리적변화, 안경사 직무에 따른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와 영상 시청시 VR 사용에 따른 조절력과 사위도의 변화 등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로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부 행사 전문가 초청 특강에서는 ㈜케미그라스 이효선 차장이 '스마트시대! 기능성렌즈이 전문적인 처방과 최신동향'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를 실시했으며 기능성렌즈의 원리와 처방에 대해 현장의 실무내용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3부 행사에서는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분야를 대상으로 취업설명회가 이뤄져 학과와 연계한 취업 가능한 분야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회사소개와 취업에 관한 안내를 해 학생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경주 안경광학과 학과장은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주제를 정해 임상실험을 통해 결과를 얻고 발표함으로써 전공지식을 쌓아가는 과정으로 대학생활에서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더 큰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