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도군, 재난대응 분야 대통령 기관표창 2년 연속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1-13 10:58

현장조치 행동 매뉴얼…높은 평가 받아
진도군이 재난대응 분야에서 2년 연속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사진제공=진도군청)

전남 진도군이 재난대응 분야에서 2년 연속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진도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지자체 재난관리평가 위기관리 행동매뉴얼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기관표창을 최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진도군은 지난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최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진도군은 재난 위기 시 신속한 재난 대응을 위한 매뉴얼 개선을 비롯 운영관리 노력과 함께 재난관리 프로세스, 안전관리체계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결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13개 협업 기관의 임무와 역할, 상황총괄·의료지원 등 재난 발생 시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해 의료, 복지, 교통, 치안 등 민생안전에 중점을 두어 매뉴얼을 작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도군은 재난 유형별 매뉴얼을 토대로 지역의 재난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군·경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구축,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동진 군수는 “2년 연속 대통령 표창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선도적인 재난관리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