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11-16 13:37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15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구축을 위해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체계적인 민관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식전행사인 민요가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이웃사랑복지재단 유수상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복지의 시작, 마을이 중심이다’를 주제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질의응답으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잠재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민관협력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보장체계가 더욱더 공고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활성화에 관한 주요 사업을 심의·자문하는 민관협력 기구로, 지난 2005년 최초 구성돼 현재 대표협의체·전문위원회·실무협의체·9개 실무분과·10개 읍면 협의체로 운영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