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7. Wee센터 거점 권역(강진, 완도, 진도, 해남)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남기자 송고시간 2017-11-27 22:12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RIP) 심화과정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완도, 진도,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초?중?고 Wee클래스 담당자 및 전문상담(교)사, 상담에 관심 있는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했다.(사진제공=해남교육지원청)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김종남교육장)은 27일(월)~ 28일(화) 양일간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완도, 진도,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초?중?고 Wee클래스 담당자 및 전문상담(교)사, 상담에 관심 있는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사이버폭력대응 거점 Wee센터로 지정되어 권역 내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9일~ 10일간 실시한 게슈탈트 그립 기초 과정을 이수한 전문상담(교)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의해 개설된 게슈탈트 그립 심화과정은 그립 기초과정에 참여하셨던 분들로 하여금 각종 임상 및 상담현장에서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토대로 좀 더 세분화된 도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나아가서 창의적인 응용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기초과정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는 한편,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에 대한 지도를 받고, 나아가서 좀 더 전문적인 사용방법과 창의적 응용 가능성에 대해 학습하게 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김선옥 전문상담사는 기초 과정이 GRIP을 내담자로써 경험하는 시간이었다면, 심화 과정에서는 GRIP의 사용자로 현장 슈퍼비전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들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종남 교육장은 "심화과정 연수를 통해 상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을 기대하고, 거점 내 전문상담인력의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