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올 겨울도 인천의 명소, 화도진스케이트장으로 GO GO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12-01 14:36

오는 15일 동인천역 북광장 화도진스케이트장 개장
지난해 1월 인천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 조성된 화도진스케이트장 모습.(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오는 15일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동인천역 북광장에 화도진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을 개장한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15만여 명이 다녀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겨울철 동인천역 북광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화도진스케이트장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어른들의 향수와 어린이들의 새로운 체험을 위한 썰매장도 운영해 인천시민의 동계스포츠 저변확대와 동인천역 북광장을 겨울스포츠의 명소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스케이트장은 오는 15일 개장을 목표로 현재 마무리 준비에 한창이며 개장 후 다음해 2월 18일까지 66일간 운영하게 된다.

시설규모는 아이스링크 1800㎡, 썰매장 450㎡이며 아이스링크는 400명 수용이 가능한 쇼트트랙 정식규격이다.

비용은 스케이트, 헬멧, 보호대 사용료가 포함한 1회 1시간당 1000원이며 전문 스케이팅 강사를 통한 학교 단체강습 및 일반 스케이트 강습도 운영된다.

특히 개장식 당일에는 원기범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공식행사와 초청가수로 휘성, 싱크로나이즈드 피겨팀 엔젤스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축하공연 종료 후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로 스케이트장 무료입장도 준비돼 있다.

구 관계자는 “화도진스케이트장 운영으로 사람들이 찾아오는 생동감 있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고 범국가적 행사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와 발맞춰 겨울스포츠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주변지역의 상권회복과 함께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겨울스포츠의 명소가 되도록 안전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