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모 마음으로 정책 추진, 귀 담아 듣기부터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12-04 15:49

민병희 교육감, 춘천·원주·강릉 맘카페와 간담회 ‘브런치 톡톡’
유아교육 공공성 방안, 미세먼지 대책, 한글교육책임제 의견 적극 수렴
4일 강원도교육청은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춘천 쿱박스에서 춘천좋은엄마모임, 강릉의 대표적인 육아 커뮤니티와 민병희 교육감이 함께 대화를 나누는 ‘브런치 톡톡’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춘천, 원주, 강릉의 대표적인 육아 커뮤니티와 민병희 교육감이 함께 대화를 나누는 ‘브런치 톡톡’ 간담회를 연다. 

이번 간담회는 4일 춘천 쿱박스에서 ‘춘천좋은엄마모임’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12일 원주 쿱드림에서 ‘토닥토닥원주맘’,14일 강릉 책다방에서 ‘행복한강릉맘’ 회원들과 진행한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미세먼지 대책’, ‘한글교육책임제’를 핵심 주제로 선정해, 각 사업 담당자가 정책 내용을 해설하고 학부모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면 주요 정책들에 더 생동감이 생길 것”이라며 “아이를 중심에 두고 부모의 마음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7월 춘천좋은엄마모임, 토닥토닥원주맘, 행복한강릉맘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부모와의 소통 확대에 나서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