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김미경 초청 ‘광양사랑 일등시민강좌’후끈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12-05 17:28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美)답’을 주제로 시민 600여 명 참석
김미경(오른쪽) 강사와 정현복 광양시장 강연에 앞서 손으로 하트를 표시하고 있다.(사진제공=광양시청)

광양시가 지난 4일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일등시민강좌에 6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법, 인생미(美)답’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좌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멘토로 알려진 스타강사 김미경을 초청해 진행됐다.

이날 김미경 강사는 에너지 넘치는 화법과 진솔함과 공감 능력으로 직장·육아·취업·결혼생활·연애 등 살면서 누구나 겪는 소소한 고민부터 나에게만 닥친 것 같은 감당하기 어려운 불행까지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달래주었다.

특히,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김미경 강사 나름의 생각과 인생 경험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시민강좌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요즘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자기의 품위를 스스로 지키는 자존감이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꿈을 지키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2005년부터 광양사랑 일등시민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