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가정ㆍ다문화ㆍ보육ㆍ청소년 관련 센터 위탁계약증서 전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7-12-06 17:14

경기도와 포천시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 가구 디자이너들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해 가구 창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2017 공예트렌드페어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스마트 X 공예’라는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은 참가 첫 해인 지난해 ‘2016 공예트렌드페어’의 공식 후원사인 우리은행으로부터 작가상을 수상하는 등 관람객과 주최측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한민국 목공예 명장제갈재호는 “각각의 개성과 독창성을 지닌 디자이너들이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 모여 열정적으로 창작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2017 공예트렌드페어에 참여함으로써 가구 산업 발전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최근 자신만의 가구를 소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와 원목 그대로의 느낌을 통한 자연 친화적인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의 가구 디자이너들의 활동도 점점 활발해 지고 있다.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는 가구산업 경쟁력 강화와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와 포천시에서 지원하여 지난 2015년도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가구 관련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초기 창업 자본이 부족한 미래 스타 작가들을 위해 가구 공방 스타트업 지원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를 계기로 가구관련 창업인들이 빠른 시일 내에 사업 안정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