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산대학교, 개그맨 박준형 초청 강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7-12-08 14:36

"긍정의 힘,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7일 본교 대회의장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명사초청 특강이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서 열렸다.

'긍정의 힘,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명사초청 특강은 '갈갈이'로 잘 알려진 개그맨 박준형을 초청해 진행됐다.

개그맨 박준형은 특강에서 긍정이라는 것은 무조건 '다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실패해도 이것이 곧 좋은 결과를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생활 속의 불편함을 긍정적으로 인지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할 때,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개그맨 박준형은 특강 내내 특유의 센스 있는 화법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을 이어나갔으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졸업 후 취업과 시련에 대한 고민, 그밖에 연애와 대학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어 학생들의 마음을 달래주었다.

오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명사초청특강 이외에도 찾아가는 학습법 특강,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생생멘토링, 어깨동무튜터링, 학습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재학생의 학습동기 유발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향상을 이끌고 있다.

정영선 총장은 "오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애교심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습동기 유발은 물론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