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연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7-12-15 15:34

15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열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담당자 연수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15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담당자 97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가졌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교육?문화?복지 등 다차원적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연수는 부산 양정초등학교 남덕순 교장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스스로 노래를 부르게 하는 일이다’란 주제로 강의를 펼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올해 사업 우수학교인 진동초등학교 이영주 교사는 ‘멀리 보고 함께 하는 교육복지’를, 진주중앙중학교 강경화 교육복지사는 ‘아이 곁에서 닻별이 되다’를, 연구회 동고동락(마산중학교 강예빈 교육복지사)은 ‘꿈을 꾸는 아이, 이웃이 많은 아이’를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김미란 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비전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해 교육 취약계층 학생에게 희망과 기회를 주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