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 시상식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12-18 10:48

차세대 물류혁신을 이끌어나갈 물류스타트업 탄생
지난 15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3회 한진그룹과 함께하는 인천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창도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가 제3회 한진그룹과 함께하는 인천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5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디어 스페이스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물류, 유통, 사물인터넷IOT, ICT, 빅데이터 등 다양한 물류 신기술이나 창의적 사업모델의 차세대 물류혁신을 이끌어나갈 물류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5년부터 3회째를 맞는 인천 스마트물류 창업공모전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13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라이엇(대표 강주형, RFID기반 온도검증 솔루션 및 LED 피킹 시스템), 최우수상에는 eRun공간(대표 우재용, 도심형 Micro Warehouse), 굳브로(대표 진성규, 비콘 활용 물류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등 3개사가 수상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영범 센터장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물류분야 스타트업 최고의 엑셀러레이팅 기관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한진그룹, KT그룹 등 전담기업들과 함께 물류분야 스타트업들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