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쉬운 방식의 담뱃갑 전용클립 ‘코쎄 클립’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7-12-20 10:00

코쎄 클립 자료사진.(사진제공=(주)아이콘)

전국적인 금연 열기가 확산되면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흡연을 할 수 밖에 없게 된 흡연자들을 위해 흡연카페, 흡연부스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등장하고 있다. 아이디어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을 개발하고 있는 ㈜아이콘(대표 박철민)도 최근 애연가를 위한 신제품 담배클립 ‘코쎄 클립(Cosse Clip)’을 출시하며 이 추세에 힘을 보탰다.

담배클립 ‘코쎄 클립’은 금연정책으로 담뱃갑에 새겨진 흡연경고 그림을 가리기 위해 별도의 담배케이스를 구매하는 이들에게 좀 더 편리하게 동일한 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표준 담뱃갑 사이즈에 정확하게 맞춰진 이 제품은 번갈아 끼워주는 방식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2중 코팅도색으로 제작되어 도색이 잘 벗겨지지 않아 내구성도 좋다. 검정, 보라, 파랑, 흰색의 네 가지 제품이 동시에 출시되어 선호도에 맞는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의 담배케이스의 경우 담뱃갑 전체를 씌워야 하는 불편함과, 분실 위험도 있으며 별도의 케이스로 담배를 옮겨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다"며 "이에 반해, 코쎄클립은 간단하게 담뱃값에 꽂아 사용하면 동일한 효과를 얻게 되므로 담배케이스보다 상대적으로 편리하다"고 전했다.

㈜아이콘은 현재 ‘코쎄 클립’의 특허 출원을 한 상태이며 상표등록도 마쳤다. 이 외에도 머그컵살균기 ‘아이큐브’, 야외용 랜턴 ‘키다리랜턴’ 등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소형가전 제품을 연이어 선보인 업체로, 대형 국제 박람회에 연이어 출품하며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박철민 대표는 "금연 열기가 높아지며 상대적으로 애연가들이 설 자리가 줄어듦에 따라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장치와 편의사항들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은 상태"라며 "코쎄 클립은 작지만 애연가들이 꼭 가지고 싶어 하는 제품으로써 인정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이콘은 향후 관련 박람회를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중국을 포함한 해외 수출도 함께 진행해 첫 초도물량 수출을 확정한 ‘아이큐브’의 뒤를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