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차이나는 클라스’ 조한혜정 교수 “3년 일했으면 1년 쉬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디지털뉴스팀기자 송고시간 2017-12-20 21:00

사진 : JTBC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에 사회 문화 운동계의 전설, 조한혜정 교수가 출연한다. 

연세대학교 문화 인류학 명예교수로 재직중인 조한혜정 교수는 평소 젊은 세대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친구 같은 선생님으로 유명하다. 

청소년들의 꿈 발전소로 불리는 ‘하자 센터’를 비롯, 실천하는 현장 연구가로 이름을 알린 조한혜정 교수는 “나의 이야기로 그동안 영향을 받은 친구들이 있었고, 항상 변화를 꾀했기에 이 자리에 선 게 아닌가 싶다”라며 겸손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조한혜정 교수는 계속되는 경쟁으로 예민하고 공격적으로 변해가는 대한민국 사회의 위기를 타파할 방법으로 ‘성찰’을 우선으로 꼽았다. 이른바 ‘3년 일했으면 1년 쉬어라’라는 것. 

조한혜정 교수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라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누군가 시작하면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톱스타 이효리도 어느 시점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제주도로 내려갔다. 일단 놓는 것. 그것이 중요하다”라며 성찰 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한혜정 교수와 함께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선망하는 나라 대한민국? 편은 12월 20일 (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