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 축산농장 24곳, 착한가게 단체 가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12-24 11:29

22일, 가입식 갖고 3만원 정기기부 실천
지난 22일 열린 착한가게 현판전달식에서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곽용환 고령군수(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이동균 대한한돈협회 고령군지부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등 축산농장 대표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는 지난 22일 대한한돈협회 고령군지부 소속 축산농장 24곳이 '착한가게'에 단체 가입하고, 매달 3만원 정기기부를 실천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고령군은 이날 고령 르뮈제 카페에서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곽용환 고령군수, 이동균 대한한돈협회 고령군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입식을 갖고, 신규 착한가게 대표들에게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동참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축산농장 22곳의 단체 가입은 최근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75호(고령군 3호) 회원으로 가입해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 Oblige)를 몸소 실천한 바 있는 이기홍 前 대한한돈협회 고령군지부장(우수농장 대표)의 참여 제안을 계기로 지역 축산농장 대표들이 '연말을 맞아 다 함께 정기기부에 동참하자'는 공감대가 자연스레 형성되면서 성사됐다.

이로써 고령군 착한가게는 지난 2010년 지역 1호점 탄생을 시작으로 이번 단체 가입까지 더해져 모두 169호점까지 크게 늘었다.

이동균 지부장은 "지역 축산인들이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과 소외 이웃을 보듬는 나눔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혜영 사무처장은 "지역 농가 발전에 힘쓰고 계신 대표님들께서 착한가게 단체 가입으로 모범을 보이고 지역사회에 훈풍을 불어 넣어 주신 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착한가게는 ㈜비타팜, pig&people, 꿀꿀이농장, 대동축산, 목운축산, 영성축산, 우성양돈영농조합법인, 홍익농장, 월성농장, 자연농장, 성진축산, 강촌축산, 대왕농장, 진성축산, 청하축산, 대가야농장, 청돈농장, 상진농장, 성림축산, 내상축산, 화성농장, 삼육농장, 우수농장, 국민축산 등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