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2018년 시무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8-01-03 09:32

2일 경북 경주시가 2018년 시무식에서 공직자 행동강령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주시는 2일 시청 알천홀에서 시무식을 갖고 2018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시무식에서 전 직원들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하위 오명을 벗기 위해  공직자 행동강령 선서와 청렴 실천 결의를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경주시는 새해를 맞아 2018년을 청렴 인프라와 제도정착을 통한 청렴 실천문화 조성의 원년으로 삼아 향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추진, 국민권익위 청렴 컨설팅, 청렴도 조사시스템 운영, 반부패 청렴자가학습 일상화, 청렴의무 위반자 고강도 패널티 적용 등 전방위적인 청렴 실천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새해 업무 시작에 앞서 최양식 경주시장은 간부공무원과 함께 충혼탑과 임란의사추모탑을 찾아 분향과 참배했다.

최양식 시장은 "청렴한 시정을 바탕으로 열심히 일한 만큼 시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경주의 미래를 개척하는 도전적 자세와 함께 관행 대신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