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 관객 1만명 돌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8-01-04 20:33

4일 김영석 경북 영천시장이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 1만번째 관람객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이 개관한지 80여일 만에 관람객 1만명을 돌파했다.

영천시와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은 4일 1만명 돌파 축하 이벤트를 열어 1만 번째 관람객인 정향순씨에게 꽃다발과 영화 관람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국민 1인당 평균 영화관람 횟수는 4.2편에 달하는데 이번 1만 관객 돌파는 문화생활에 대한 영천 시민들의 갈증이 컸다는 방증이다.

영화 한 편을 보기 위해 대구 등 인근 대도시로 나가는 수고스러움을 겪었던 시민들은 대형멀티플렉스 영화관 관람료의 절반인 저렴한 가격으로도 최신개봉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되면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을 찾는 발걸음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지난 연말 연휴기간에는 전석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예매를 하지 못한 시민들이 발걸음을 돌리기도 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을 찾는 다양한 연령층 관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별빛영화관 활성화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