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민관 합동으로 AI 막는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8-01-05 10:00

고병원성AI 청정지역 산청군이  민?관 합동으로  AI 선제적 차단을 위한 긴급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산청군은 지난해 대비 10% 증액한 28억원을 2018년도 방역사업비로 투입, 20여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수사업으로 각 읍면단위 민간 가축방역 요원을 채용, 가축질병 예방은 물론 사후관리 등 효율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산청군은 지난해 11월  AI 심각단계 발령 이후 산청축산청정센터에 설치된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긴급방역체제로 전환, 축산차량 소독은 물론, 축산차량의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GPS장착과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특히 거점소독시설은 영하의 날씨에도 소독약이 얼지 않는 스팀소독시설로 효율적 방역을 실시하고 있어 타 지차체의 수범사례가 되고 있다.

또한 군은 소규모 가금농가 방역을 위해 공동방제단을 동원, 현장방문 소독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공동방제단은 5개 반으로 운영되며, 군청보유 소독차량 2대를 동원, 소규모 가금농가 소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철새 서식지 주요 산책로에 고병원성AI 관련 탐방객들의 출입을 제한하는 입간판 10개소를 설치하고, 양천강 등 철새 서식지를 대상으로 예찰과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박정준 부군수는 지난 3일 거점소독시설 근무자와 현장 방역요원들을 격려하며 “그동안 악성가축전염병이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은 청정산청 사수를 위해 가용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효과적인 방역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