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평군,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지원 신청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1-15 12:30

경기 가평군청./사진제공=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농업인에게 장기·저리 융자 지원으로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올해 경기도 농업발전기금 농어업 경영자금,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 사업 신청을 이달 30일까지 접수한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관내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1년이상 종사하고 있는 농·어업인 또는 단체에게 농가당 최대 6천만 원, 단체 2억 원까지 연리 1%에 대출일로부터 2년 이내 원리금 일시상환 조건이다.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은 농지구입, 농업시설현대화, 축사신축 등 영농기반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저리로 융자해 주는 사업으로 농가당 최대 1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연리 1%에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은 농림수산식품경영체에 시설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융자해주는 기금으로 시설자금은 5억원(연리 1%에 3년거치 5년 균분상황), 경영자금은 2억원(연리 1%에 2년 만기상황) 이내로 가능하다.

군은 3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융자지원 신청을 받고 개별평가 및 심의회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해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금융기관을 통해 융자금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사업대상자로 선정돼도 개인의 신용 및 담보 능력 등에 따라 융자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가"하면 "시설자금의 경우는 사업시행 후 실적에 따라 자금 배정되므로 사업 신청 전 본인의 융자가능 액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한국장학재단의 ‘농어촌 출신 대학생 지원’에 선정되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해 주는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도 접수 받고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또는 읍면으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