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1-16 17:11

16일 합천유통(주)에서 열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 모습.(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은 16일 합천유통(주)에서 하창환 군수, 김성만 군의회의장, 군의원, 이재호 NH농협은행 군지부장, 지역농협장, 합천유통(주)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산지 순회수집 판매 발대식을 가졌다.

군은 생산 물량이 적고, 경제성이 낮아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을 수집 판매까지 지원해 중·소농, 고령농가의 생산의욕을 고취하고 소득증대를 지원한다.

지난해 12월에 순회 수집을 위한 1톤 탑차 2대를 합천유통(주)에 지원했으며, 올해는 사업비 1억6800만원을 확보해 순회수집에 소요되는 인건비와 취급수수료를 지원한다.

17일부터 매주(월, 수, 금) 순회 수집을 실시하며, 농업인이 지역농협 또는 지역농협 지점에 낮 12시 까지 도매시장 규격 출하 기준에 맞게 출하를 하면 된다.

또한 산지 순회 수집 장소를 점차 확대해 향후 관내 모든 마을까지 추진함으로써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농산물 산지 유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합천유통(주)(대표 장문철)은 “농산물 산지 순회 수집은 수익성 사업이 아닌 합천지역을 위한 환원성 사업으로 중·소농, 고령농가의 농산물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갈 것이며, 순회수집 운영을 위한 신규인력을 채용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