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포스코,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8 다짐대회' 행사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1-17 18:30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높이고 무재해·무사고 달성 다짐
17일 권오준 회장이 강평을 통해 직원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실행전략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포스코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무재해·무사고 달성을 굳게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는 17일 패밀리사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패밀리 안전 SSS 2018 다짐대회' 행사를 열었다.

권오준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 및 패밀리사 임직원 240여명이 광양제철소 대강당에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포항 대회의장과 영상으로 연결해 동시에 진행됐다.

SSS는 'Self-directed Safety Spread' 의 줄임말로 '자기 주도의 안전활동 확산'을 뜻한다.

회사 주도의 톱다운(top-down) 방식이 아닌 직원 스스로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소한 것 하나부터 기본을 준수하는 바텀업(bottom-up) 방식의 안전 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장인화 철강생산본부장의 개회사로 행사 시작을 알렸으며 ▲숫자로 풀어보는 안전 2018 ▲초청강연 (주제:안전! 최고의 가치) ▲2018년 안전 SSS실행 전략 ▲Smart Safety Life 영상 감상 ▲포스코패밀리 안전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코는 이날 인간존중 이념의 글로벌 안전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2018년도 안전 SSS 실행전략' 4가지 ▲안전 선도 기업을 향한 기반 확보 ▲사람 중심의 안전 최우선 문화 확산 ▲감성적 리더십을 통한 상호신뢰 강화 ▲직원 주도의 안전활동 실천을 소개하며 전체 임직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발표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포스코에게 글로벌 안전 선도 기업을 향한 Next 50년의 첫걸음이라 더욱 의미가 깊었다.

'포스코패밀리 안전대상 시상'에서는 안전 핵심평가지표(KPI) 평가, 무재해 일수 평가, 현장 검증 등 철저한 심사를 통해 체계적인 안전보건 경영활동을 실시한 부서 및 회사를 대상으로 시상했다.

포스코 2개 부서, 그룹사 1개사, 외주파트너사 2개사와 함께 해외생산법인 1개 법인이 수상하며 이들의 안전 활동 사례도 함께 공유 했다.

권오준 회장은 강평을 통해 "Next 50년 역사의 시작점에 서 있는 우리 포스코패밀리가 지속 성장하고 무재해 일터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예방과 대책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일관성 있게 지속돼야 한다"며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안전이 모든 가치의 우선이 되는 회사, 누구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현장,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하는 노사문화를 구축해 재해 없는 진정한 글로벌 선두 기업(Global Leading Company)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