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2018년 소통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올스웰에서 소통재테크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8-01-22 08:30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인문학 강연을 펼치고 있는 개그맨 출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지난 18일 기업환경개선 전문기업인 (주)올스웰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 소통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라는 주제로 소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은 송도에 위치한 (주)올스웰 본사에서 오후 4시부터 120분간 소통전문가로 유명한 권영찬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권 교수는 현재 대학의 CEO과정과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소통하면 매출이 오르고 연봉도 오른다!’는 주제로 소통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2018년 소통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소세지)!’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이날 “2018년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 문제,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 세계 강대국들의 국수주의 등 다양한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중국에 기업환경 개선 수출을 진행하는 여러분들은 중국 소통전문가들이다.”라고 웃으며 지지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날 진행된 강연은 ‘유쾌! 상쾌! 통쾌! 밝은 회사 분위기 만들기’,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웃다 보면 서로에 대한 배려 생겨’라는 소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권영찬 교수는 소통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에 대한 이론과 행동강령에 대한 방법론에 대해서 정보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소통을 잘 한다는 것은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을 때 감사하다는 말을 상대에게 표현하는 것이고 힘든 상황에서는 자신이 무엇 때문에 힘들고 어려운지를 밝히는 것이 소통의 가장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아내가 전남 영광 출신으로 그냥 영광 아가씨가 아니라 영광 굴비 아가씨 출신이다”고 소개했다. 그런데 결혼 전에 친구들과 전화하면서 하는 전라도 방언 욕에 대해서 매력을 느꼈다고 웃으며 전했다.
 
그런데 결혼 후에 그 전라도 방언 욕을 나에게 할 줄은 정말 몰랐다고 소개하며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처음에는 그 전라도 방언 욕설을 고쳐 주려고 노력했지만, 이제는 50살의 남편을 오래 살게 하려고 욕을 한다고 생각하니 욕이 편하다고 웃으며 털어놨다.
 
또 전라도 3종 ‘귀요미 욕 세트’를 종종 하는 아내를 이해하기 위해서 연세대학교대학원에서 상담코칭 공부를 하게 되었다는 솔직함을 전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권 교수는 아내가 귀여운 전라도 방언 욕을 할 때 마다 “아! 옛날 말에 욕을 얻어먹으면, 오래 산다고 했지! 라고 해석하며 ‘감사합니다!’를 속으로 외치려고 노력 한다!”며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던 권영찬은 지난 2013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 입학해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마지막 박사과정을 밟으며, 문화와 사회 환경이 한 개인에게 주는 심리 변화에 대한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현재 권 교수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으며,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운영위원을 맡으며 한부모 가정에 대한 다양한 봉사와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예단의 문화조직위원장을 맡으며 학교폭력 상담사와 예방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다양한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 상담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수장을 맡으며,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와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등을 발굴해 내며 스타강사로 만들어냈다. 현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앤디황(황인식) 영화심리학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 된 스타강사 사관학교의 대표를 맡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동기부여, 자기계발 에세이인 ‘모든 실패는 나를 강하게 만들었다’ 2018 개정판을 출간하고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스타강사로 초청을 받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통계청, 대전정부청사, 국토관리청, 한국은행, 경찰청 등 다양한 공기업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를 맡은바 있으며,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지난 2009~2012년까지 맡으며,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