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도시재생 아이디어·사진 공모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2-08 11:07

"대구 도시재생, 시민의 눈으로 시작합니다!"
'2018 대구 도시재생 아이디어·사진 공모' 대상지인 원도심 일원.(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민간 부문의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도시재생 정책 추진을 위해 '2018 대구 도시재생 아이디어·사진 공모'를 개최하고 4월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대구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시민 및 국민 누구나 도시재생 아이디어와 사진 2개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의 주제는 '대구 도심 활성화를 위한 원도심 지역의 도시재생 아이디어'로서, 북성로 일원(제1구역), 교동시장·번개시장 일원(제2구역), 달성토성 일원(제3구역), 동산동·약령시 일원(제4구역), 대구역·대구시민운동장 일원(제5구역)에 대한 창의적 재생 아이디어를 발굴 후 제안하면 된다.

사진 공모의 주제는 '대구 도시재생으로 변화된 도시모습 담기'로서, 대구 전역의 완료 또는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를 배경으로 한 풍경, 인물, 생활상 등의 사진을 받는다.

접수된 작품은 5월 중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6월 중 대구 도시재생 관련 행사와 연계해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향후 대구시 도시재생정책 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광철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 공모는 주민 주도 도시재생의 선도도시, 대구의 도시재창조를 위한 시작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에 시민들의 시각과 아이디어를 담는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공모에서 발굴된 아이디어 및 사진이 도시재생정책에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추진 일정은 대구시 또는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ucente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