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한돈협회·대전충남양돈농협…설 명절 ‘한돈’ 나누기 기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8-02-08 13:29

8일 충남도에 돼지고기 10톤·고기만두 500박스 기탁
(사)한돈협회 협의회와 대전충남양돈농협은 8일 충남도를 찾아 한돈나눔행사의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을 전달했다.(사진제공=충남도청)

(사)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와 대전충남양돈농협은 8일 돼지고기 10톤과 고기만두 500박스를 충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한 돼지고기와 고기만두는 양돈농가들이 돼지를 키우며 조성한 자조금과 대전충남양돈농협의 협찬으로 마련했다.
 
양 기관은 매년 매년 설 명절에 돼지고기와 고기만두 등 6000만원 상당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해 오고 있다.
 
도는 이날 기탁받은 물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도지회를 통해 도내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상락 충남한돈협회장은 “이번 기탁은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위생적이고 맛좋은 우리 돼지고기 한돈과 고기만두를 함께 나누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만 대전충남양돈조합장도 “설 명절을 앞두고 충남한돈협회와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충남도 내 양돈농가와 이웃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노력들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