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령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8-02-12 10:02

보건기관․병원․약국 등 58개소 운영.
보령시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보령시는 설 연휴기간 주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과 관광지를 다녀갈 수 있도록 오는 18일까지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것으로 보건소와 지소 등 12개 공공의료기관과 병?의원 등 당직 의료기관 23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1개소가 참여한다.


보령아산병원, 신제일병원, 삼육오연합의원과 새중앙의원은 4일 무휴로 운영하며 참산부인과는 응급분만을 지원하고 약국은 대영 및 바다약국(동대동) ▲팜플러스(죽정동) ▲어항 및 광장(신흑동) ▲우리약국(궁촌동) ▲일등약국(웅천읍) 및 백제약국(청소면)등이 무휴로 운영한다.


시 보건소(남포)는 무휴, 미산 및 천북 장은(15일), 청소 및 오천교성(16일), 웅천 및 남포 양기(17일), 청라 및 오천 고대도(18일) 보건지소와 진료소도 각각 운영한다.


또 명절기간 가족, 친지 간 음식 공동섭취와 식품관리 소홀로 인해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및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의 집단발생 우려가 있고 연휴 기간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인플루엔자 발병 가능성이 높아 특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설 연휴기간 음식물 관리 부주의로 인한 각종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의 위험이 높다”라며 “개인위생의 철저한 관리를 기울여 주시고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기관 운영 현황 및 진료일자?시간은 최신 진료현황 응급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