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호'에 100MW 규모 수상태양광 조성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8-02-12 14:34

화성호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
국내최대 규모 친환경발전단지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12일 경기 화성시청에서 채인석 화성시장(가운데), 오순록 한수원(주)그린에너지본부장, 윤진수(주)화성솔라에너지 대표가 화성호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 한국수력원자력㈜, ㈜화성솔라에너지가 화성호 수면을 활용한 100MW 규모의 수상태양광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12일 채인석 시장과 오순록 한국수력원자력㈜ 그린에너지 본부장, 윤진수 ㈜화성솔라에너지 공동대표는 화성시청에서 '화성호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수력원자력㈜는 사업관리 및 금융조달, REC구매 등을 지원하고, ㈜화성솔라에너지는 사업부지 확보, 인?허가 추진, 민원업무를 대행하고, 시는 행정 및 인?허가를 지원한다.

수상태양광은 수면 위에 띄운 부력체에 여러 장의 태양광 모듈을 이어붙인 발전설비로, 농지?산림 훼손 없이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발전시스템이다.

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발전단지 조성으로 지역주민 고용이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채 시장은 "친환경 에너지 단지 조성으로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에코-스마트 시티'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