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이상천 전 국장, SNS ‘손걸음’ 활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8-02-13 14:33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이 공약입니다’
충북 제천시장 선거 출마예정자인 제천시 이상천 전 행정복지국장의 페이스북 이미지.(사진제공=이상천)

SNS를 기반으로 한 1인 미디어가 급속히 활성화 되고 사용자층이 증가하는 가운데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출마 예정자들의 ‘손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 제천시장 출마를 선언한 제천시 이상천 전 행정복지국장의 SNS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전 국장은 공약홍보대신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이 이상천의 공약입니다’라는 타이틀의 이미지와 장문의 글을 게시하고 제천시 유권자들의 정책제안을 유도하고 있다.
 
그는 올린 글을 통해 “‘밤새 고민하며 정책과 대안을 만들다가도 문득 이게 길인가 싶었다”며  “몇몇 출마예정자 자신만의 한정된 경험과 주변의 몇몇 전문가, 참모, 컨선턴트가 급히 만들어 제안하는 사업들이 지역의 미래와 명운을 걸어 볼만한 것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유권자의 요구와 시민의 바람이 무엇인지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 없이 장밋빛 채색만으로 툭툭 내던지는 공약 사업들이 혹여 제천을 더 멍들게 하지는 않았는지...”라며 “정치인 중심이 되어 치러지던 선거를 유권자 중심의 선거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전 국장은 제천시청을 퇴직하기 이전부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을 통해 지역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