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자살위기대응 유관기관 정례회의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2-19 20:11

효과적인 자살위기대응을 위한 협력 사항 논의
19일 경기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와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단원경찰서 회의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자살위기대응 유관기관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박건희)와 안산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윤희)는 단원경찰서 회의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자살위기대응 유관기관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정례회의는 단원경찰서 생활안전계와 11개의 지구대 및 파출소 소장이 참석해 효과적인 자살위기대응을 위한 협력 사항을 논의하고, 자살위기대응과 관련해 경찰은 자살시도자 발견 시 상록수보건소 및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연계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박건희 상록수보건소장은 “경찰과 보건소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위기상황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초석을 다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형우 단원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정례회의를 통해 실무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경찰관들의 적극 협조가 이루어 질것이며 향후 안산시 자살률 감소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산시는 자살 고위험자 위기개입을 위해 올해 위기전담팀을 조직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생명사랑센터(031-418-0123)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