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성모병원 이주아 방사선사, 인천광역시회 표창장 수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8-02-20 11:28

20일 인천성모병원 이주아 방사선사(사진제공=인천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맞춤형암치유병원 이주아 방사선사가 제37차 인천방사선사협회 정기총회에서 인천광역시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방사선사는 협회에서 진행하는 의료봉사와 사랑의 연탄배달봉사, 북한 이탈자 의료나눔 방사선검사, 인천 중구 소재 성언의 집 노인복지센터 릴레이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보건 분야에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이 방사선사는 봉사활동 이외에도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학업에도 매진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콘텐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SET-UP 세션부분의 구연발표자로 선정돼 젊은 연구자상(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환자들에게 맞는 최적의 의료기술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방사선사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시작한 일인데 이렇게 뜻 깊은 상으로 이어져 매우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방사선사와 연구자의 향기가 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