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조승래 의원, ‘청년이 살고 싶은 지역 만들기’ 토론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2-21 10:27

청년정책 개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방안 논의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조승래 국회의원(민주당. 유성갑)이 22일 오후 2시 부터 충남대 50주년 기념관에서 국회사무처 법제실과 ‘청년이 살고 싶은 지역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지역 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형 청년정책 대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로는 황은주 청년고리 운영위원의 ‘청년은 왜 지역을 떠나는가’, 강보배 전국청년네트워크 사무국장의 ‘청년의 시선으로 본 지역균형발전’을 주제로 한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임운호 충남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진한 다른코리아 대표, 김초롱 KAIST 박사과정, 김계남 국회 법제실 법제관 등이 참여하고 또 플로어 토론과 함께 질의응답에는 고영종 교육부 일자리총괄과장, 대전시 김용두 청년정책담당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조 의원은 “국회 법제실이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는 지역의 입법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관련 법률의 제정 및 개정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역청년정책을 주제로 여는 이번 토론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