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교육지원청, 교복나눔공동장터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2-21 18:20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 참가
경산교육지원청이 20일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와 연계해 경산중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교복나눔공동장터'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0~2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9개교와 연계해 경산중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교복나눔공동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공동장터에는 경산시내에 소재하는 9개교에서 1000여명의 학생이 제공한 1600여벌의 교복을 세탁 후 실비만 받고 판매했으며, 학교장이나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했다.

지난 2009년 처음 실시돼 9년간 계속되는 교복나눔공동장터는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호응을 얻어 해가 거듭될수록 참여 학생의 수가 증가하고 행사의 규모가 커지고 있다.

경산지구학생상담자원봉사회원, 경산교육지원청 직원, 공동장터 참여 학교 교직원 등이 이번 행사에 봉사활동을 자원했다.

판매금 전액은 경산시장학회에 기부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금옥 교육장은 "경북도내에서 우리교육청이 교복나눔 공동장터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랑 나눔과 행복의 실천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해준 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교복나눔공동장터에는 경산중, 사동중, 장산중, 삼성현중, 경산여중, 문명중, 경산고, 문명고, 사동고 등 총 9개교가 참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