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남소방서, 지역아동센터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큰 호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기자 송고시간 2018-02-26 16:07

해남소방서 완도119안전센터는 관내 신지면 소재 지역아동센터 소속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해남소방서)

전남 해남소방서 완도119안전센터(센터장 최종수)는 지난 23일 관내 신지면 소재 지역아동센터 소속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교육 주요 교육내용은 소방서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긴급상황 발생 시 119 신고 방법 ▲화재 발생 시 피난대피 요령 ▲연기소화기 체험 ▲ 소방차 탑승 등 체험위주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여한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에게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해남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및 응급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조기 소방안전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소방서에서도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중이며 안전문화 확산,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